탐정

안양문화예술재단 박인옥 대표이사 연임

안양문화예술재단 박인옥 대표이사 2년 연임(임기: 2022.1.10.~2024.1.9)

URL복사

 

국제수사일보 김종화 기자 |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지난 달 이사회를 통해 박인옥 현 대표이사의 연임을 확정했다. 임기는 2022년 1월 10일부터 2024년 1월 9일까지 2년이다.


2019년 1월 취임한 박 대표는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6)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코로나 확산세가 계속되는 가운데서도 안양시 대표축제인 안양시민축제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2021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하는 등 재단 위상 강화에 힘썼다.


또한 5개년 경영전략 수립을 통해 재단의 정확한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고, 안양시 산하기관 최초 국제표준인증 3종(ISO 9001ㆍ1400ㆍ37001)을 동시 획득하는 등 지속가능 경영체계를 구축했다. 지역 예술인을 적극 지원‧발굴해 지역문화 저변을 확대하고, 코로나 대응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과 스마트 기반 문화 활동을 확대하는 등 지역문화진흥을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인옥 대표는 시인이며, 한국문인협회 안양지부장,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겸임교수 등을 역임하며 지역문화진흥에 힘써왔다.


박 대표는“지역문화재단의 역할을 충실히 하며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치

더보기
문재인 대통령, 故 윌리엄 웨버 대령 조전
 국제수사일보 정덕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한국전쟁의 영웅인 故 윌리엄 웨버 대령의 유가족에게 조전을 보내 애도를 표했다. 문 대통령은 조전을 통해 “‘한국전쟁에서 팔다리를 잃었지만 하늘로 먼저 간 동료들을 위해 한국전쟁을 더 널리 알리고 싶다’며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생의 마지막까지 힘써 주신 고인의 희생과 헌신에 경의를 표한다”고 유족들께 진심 어린 위로의 말씀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웨버 대령이 전역 후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재단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한국전의 참상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과 추모의 벽을 조성하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해 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추모의 벽 착공식 때 뵈었던 고인의 강건한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다”며 “고인이 보여주신 용기와 고귀한 희생정신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고인을 포함한 미국 참전용사의 피와 눈물로 맺어진 한미동맹이 앞으로도 굳건히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면서, 고인의 영원한 안식을 기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 5월 워싱턴 방문 당시 ‘한국전 전사자 추모의 벽 착공식’ 참


경제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감성 카페 라돌체비타 남양주 다산신도시점 오픈

 국제수사일보 김종화 기자 | 라돌체 비타는 달콤한 인생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브랜드로 카페 창업에서 뚜렷한 가치를 가진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라돌체 비타 다산신도시점에서는 풍부한 풍미와 세련된 바디감과 산미를 가지고 있는 고지대에서 생산된 아라비카 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 풍부하고 진한 에스프레소와 신선한 스팀 밀크의 조화로 부드러워진 커피 위에 우유 거품을 살짝 얹은 카페라떼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라떼, 상큼한 과일과 풍미가 가득! 스파클링한 시원하고 청량감 있는 스무디와 에이드, 다양한 찻잎과 향긋한 재료를 이용해 만드는 풍미 가득한 다양한 종류의 차, 그리고 핸드드립까지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여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가족 단위의 고객들의 방문에 대비하여 뽀로로와 아기상어를 좋아하는 유아를 위한 음료도 꼼꼼하게 준비하였고, 카페 앞에 화단을 배치하여 꽃과 커피를 통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여 더 많은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라돌체비타는 커피의 발상지이며 세계 최고의 커피 생산지로 품질 좋은 원두를 제공하는 에티오피아 G1, 커피의 신사이자 영국 왕실의 커피라는 별칭이 붙은 헤밍웨이가 사랑했던 킬리만자로 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