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메타박스 '오픈스카이' 프리미엄 마켓에서 디지털아트 판매

URL복사

 

국제수사일보 김종화 기자 | NFT전문 거래 플랫폼 사이트 '오픈스카이(open-sky.io)' 를 운영하는 NFT 전문 오프라인 최초 갤러리 회사인 '메타박스' 는 최근까지 중견작가전을 기획하고 디지털아트 시장의 미래를 향해 국내 작가들과 꾸준한 소통을 이어왔다.


이에 '메타박스(Metabox)' 최영완 대표는 '국내외 작가들의 NFT플랫폼 진출을 도와 디지털 아트 작품의 자유로운 거래를 유도하고 국내 디지털 아트 시장을 활성화 시키는데에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이에 따라서 2022년 1월에는 국내 유명 작가 박대성, 노의웅, 박성근, 신정순의 디지털 작품을 NFT(대체불가능 토큰) 로 오픈스카이 프리미엄 마켓에서 판매 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전시회는 기성작가의 작품성과 창의성에 NFT라는 차세대 기술이 접목되어 문화, 예술과 기술의 융복합 시대를 미리 내다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4인 작가의 첫 NFT 플랫폼 진출을 통해 예술분야 발전과 함께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 강조했다.


향후 기성작가를 비롯하여 누구나 참여 가능한 NFT 공모전을 개최하여 신진작가의 발굴과 함께NFT플랫폼 진출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NFT 진출을 돕고 꾸준한 공모전과 전시회를 개최하는 '메타박스' 의 성장 스토리를 눈여겨 봐달라고 주문했다.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한국기독교기념관의 디지탈선교사업

 국제수사일보 김종화 기자 | “한국기독교기념관”과 “KB소프트뱅크”는 지난 21일 자산개발 및 자산운영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꿈꾸는사람들”과 포괄적 사업협력과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에 따라서 충남 천안시에 소재한 한국기독교기념관 테마파크 사업을 위한 사업기획과 자금펀딩, 분양마케팅 등을 “꿈꾸는사람들”의 주관으로 한국기독교기념관 사업을 지원한다. “한국기독교기념관”과 “KB소프트뱅크”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세계적인 초고령사회에 발맞춰 천안 소재의 세계에서 유례없는 초대형 기독교전문 테마파크와 부활의 집 등 추모관을 기획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더하여 투기성이 배제된 건전한 NFT 사업에 “꿈꾸는사람들”의 기획, 마케팅 노하우가 합쳐져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포괄적 파트너십 구축으로 인해 한국기독교기념관 황학구이사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갖는 큰 의미는 기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무한 확장성과 공간을 넘어 언제 어디서든 한국기독교기념관의 서비스와 가치를 만날 수 있으며, ”꿈꾸는사람들“뿐 아닌 많은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기독교에 국한하지 않고 전 세계 여행객들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라고 확신했다. 또한 ”대한민국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