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태안해경, 설 명절 민생침해사범 특별단속

수산물 유통질서 저해 및 불법조업 행위 엄단

URL복사

 

국제수사일보 김종화 기자 | 태안해양경찰서는 설 명절을 맞아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3주간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민생침해범죄 특별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14일 태안해양경찰서에 따르면, 관내 우범 항·포구별 전담반을 편성해 해·육상을 연계한 단속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사건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대응태세를 유지할 방침이다.


중점 단속 대상은 ▲ 어획자원 남획·고질적 불법조업 ▲ 수산물 유통 질서를 교란하는 원산지 허위표시 ▲ 코로나-19 시기 선원 구인난을 악용한 상습 선불금 사기 ▲ 마을어장 및 양식장 침입 강·절도행위 ▲ 과적·과승·음주운항·선체 불법개조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특히, 관내 취약 항·포구별 전담반을 편성으로 형사활동을 강화하고,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감안하여 생계형 범죄 등 경미사안은 현장에서 계도 조치하거나 경미범죄 심사위원회에 회부할 예정이다.


태안해양경찰서 관계자는 “형사활동을 강화하여 불법조업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서민경제 침해 범죄는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지역민들이 안심하고 전통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충북도민과 함께하는 공감충전 과학콘서트
 국제수사일보 윤희숙 기자 | 충청북도는 4월 21일 4월‘과학의 달’을 맞아 지역주도의 과학문화 활성화사업으로 충북의 주력산업인 미래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과학강연회'공감충전 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공감충전 과학콘서트'는 충청북도 주력산업에 대한 도민의 산업적 이해도 및 미래 과학적 당위성을 높이는 등 과학문화 향유기회 확대를 위한 도민과 함께하는 사업이다. 충청북도교육청의 협조를 받아 선발된 보은고 2학년(김영광, 이채운), 청주산남중 3학년(최지훤, 이채린) 학생들이 패널로 참여해 충북대학교 스마트카연구센터장, 국토교통부 미래드론담당관과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한다. 첫 번째 강연자 기석철 스마트카연구센터장은‘자율주행과 모빌리티 혁명’을 주제로 자율주행자동차가 가져올 삶의 변화를 소개한다. 두 번째 강연자 나진항 미래드론담당관은‘도심항공교통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도심항공교통의 필요성 및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정책에 대한 이야기를 강연한다. 이번 과학 강연회는 MBC충북을 통해 4월 21일 목요일 오후 9시부터 방송된다. 방송 당일 시청자를 대상으로 ‘본방사수’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

핫이슈

더보기

겨드랑이, 비키니 라인 등 통증 없는 화이트닝 ‘RF:4#’(알에프포샵)으로 미백 케어

 국제수사일보 김종화 기자 | 따사로운 봄 날씨가 지속되며 점점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다가오는 여름을 빠르게 대비하고자 하는 이들의 바쁜 움직임이 포착된다. 얇은 민소매 옷을 입거나 수영복을 착용하고 바다와 수영장으로 떠나야 하는 만큼 사타구니와 겨드랑이 등의 미백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미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오랜 시간 색소침착이 이어져 온 경우 빠른 개선이 상대적으로 어렵다. 또한 이러한 색소침착은 피부 표면의 문제만이 아니라, 해당 피부 조직의 콜라겐층 탄성이 떨어지는 것도 함께 원인으로 작용하는 만큼 복합적인 개선이 필요하다. 이에 와이존 화이트닝 케어와 겨드랑이 미백, 유두 주변 미백 등에 도움이 되는 시술로 ‘RF:4#(알에프포샵)’이 주목을 받는다. 차세대 액티베이터 시술인 알에프포샵은 나이아신 골드를 주성분으로 하여 색소 침착, 피부탄력 등의 전반적인 피부 고민을 개선하는 효과를 선사한다. 개선이 필요한 Y존 착색, 칙칙한 겨드랑이, 유륜 주위에 RF:4#을 얇게 펴 바르고 난 뒤에 고주파 장비를 활용하여 에너지를 전달하면서 이를 흡수시켜 줌으로, 미백과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해볼 수가 있다. 알에프포샵은 마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