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울산시의회 전영희 의원, 도시재생 의정대상 및 도시재생활성화 최우수 의정상 수상

도시재생 정책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활성화 공로

URL복사

 

국제수사일보 김종화 기자 | 울산시의회 전영희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4일 (사)도시재생협치포럼(상임공동대표 송경용)과 (사)도시재생활동가네트워크(이사장 안정희)로부터 각각 ‘도시재생 의정대상’과 ‘도시재생활성화 최우수 의정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시재생 의정대상’ 및 ‘도시재생활성화 최우수 의정상’은 도시재생 정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활성화에 공헌한 의원들을 선정 시상하는 것으로, 지난 1년간 각 지자체와 지방의회의 도시재생에 대한 노력과 성과에 대한 평가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전영희 의원은 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점검하고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주민이 살기좋은 환경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영희 의원은 “도시재생은 정주 여건을 개선하여 인구유출 문제를 극복하고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주민들과 함께 사람 중심 도시를 조성하고, 지역 균형발전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상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별도의 시상식 없이 수상자에게 개별 전수됐으며, (사)도시재생협치포럼과 (사)도시재생활동가네트워크는 각각 도시재생의 새로운 가치와 방향을 제시하고 협치 기반의 사업 발굴로 정책 추진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자체‧중앙부처, 공기업‧연구기관, 시민단체 등 도시재생과 관련된 다양한 주체가 공론을 형성하는 협치의 장 및 도시재생활동가의 네트워크 형성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조직된 민간단체이다.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경남도, 서부경남 투자유치에 박차를 가하다
 국제수사일보 윤희숙 기자 | 경남도는 13일 도청 서부청사에서 준엔지니어링㈜, 씨케이디㈜, ㈜아진피앤피, ㈜수협사료, 효성식품영농조합법인과 진주시, 거제시, 창녕군, 하동군, 산청군이 함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전형진 준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장관순 씨케이디㈜ 대표이사, 김용수 ㈜아진피앤피 총괄본부장, 조형찬 ㈜수협사료 대표이사, 강기홍 효성식품 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와 조규일 진주시장, 변광용 거제시장, 한정우 창녕군수, 윤상기 하동군수, 이재근 산청군수가 참석했다. 이번 투자유치는 5개 기업, 1,291억 원 규모로서 260여 개 이상의 일자리가 새로 만들어진다.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경남이 항공․조선과 미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서부경남 등 지역균형 발전에 한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준엔지니어링㈜(대표 전형진)는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진주지구 내 부지에 280억 원을 투자하여 항공기 부품 제조, 해양플랜트 관련 연구소와 제조공장을 신설한다. 준엔지니어링(주)의 이번 투자는 현재 조성 중인 경남항공국가산단의 분양률을 높이고, 항공‧조선분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