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서구어린이도서관 ‘키즈셰프의 그림책 레시피’문화프로그램 운영

매월 문화가 있는 날, 그림책과 함께하는 요리프로그램 진행

URL복사

 

국제수사일보 김종화 기자 | 대구 서구어린이도서관에서는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여 그림책과 함께하는 요리 프로그램 ‘키즈셰프의 그림책 레시피’를 운영한다.


‘키즈셰프의 그림책 레시피’프로그램은 지난해 선보였던 북ž쿠킹 요리 수업이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지속 운영되길 희망하는 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이 선택되었으며, 이에 도서관에서는 이용자 요구에 부응하는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진행한다.


요리교실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매월 다양한 그림책을 읽고 그림책과 연관된 풍성하고 다양한 요리를 어린이들이 직접 경험해봄으로써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참여대상은 유아반(5~7세, 보호자 동반), 초등 저학년반(8~10세)으로 2개반 편성 운영한다.


이번 달은 1월 23일에 진행하며, 신청·접수는 1월 18일 9시부터 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서구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어린이들이 그림책을 읽고 오감을 활용한 요리를 직접 해봄으로써 새롭게 그림책을 받아들이고 독서 감각이 확장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독서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도서관의 복합문화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경상남도의회 김재웅 도의원, 2022년 우수의정대상 수상
 국제수사일보 최태문 기자 |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김재웅 도의원(국민의힘, 함양)이 올해의 우수의정대상에 선정되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능동적이며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모범이 된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수상한다. 김 의원은 이번 의정대상에서 지역 특성을 반영한 농촌지역 경쟁력 확보 등 의정활동을 공적으로 인정받았다. 지난해 보궐선거를 통해 도의회에 입성한 김 의원은 3대 공약으로 ▲농업인이 부자인 함양, ▲지역경제 활성화와 행복한 함양, ▲미래 세대에 희망이 있는 함양을 내걸었고, 의정활동 역시 3대 공약을 중심으로 활약하였다. 김 의원은 1년여의 짧은 기간 동안 농촌지역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였다. 5분 자유발언과 상임위 활동 등을 통해 ▲특용작물의 지원 및 기술 보급, ▲함양 산삼 항노화 엑스포를 통한 지역발전 로드맵 개발, ▲농촌 및 영농형 태양광 보급, ▲지역 문화재의 가치 확산 등의 지역현안을 꾸준히 알리고 대안을 제시하였으며, 관련사업의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 하였다. 지난 9월, 김 의원은 도정질문을 통해 지방도 1023호 미개통 구간인 백소령 도로 5.8Km 구간을 지리


경제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박형수 국회의원(영주·영양·봉화·울진) 우크라이나 ‘STOP WAR’ 캠페인 동참

 국제수사일보 김종화 기자 | 박형수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영주시·영양·봉화·울진군)은 이달 9일 “전쟁은 어떠한 명분으로도 용서할 수 없다”며 STOP WAR(스톱워)챌린지에 동참했다. STOP(스탑워) 챌린지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이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기원하며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류영준 총재)와 SNS기자연합회(SNS언론방송진흥재단 김용두 회장)가 추진 중인 평화 염원 캠페인이다. 또한 박형수 (국민의힘, 경북 영주시·영양·봉화·울진군) 의원은 현재 울진 산불피해가 극심한 지역으로서 피해지역 시찰과 피해 복구를 위해 재난지역 선포와 산불 피해 정책토론회 등 불철주야로 발로 뛰며 구호 활동에도 열심이다. 박형수 의원은 “몇몇 지도자의 정지적 욕심으로 인해 무고한 생명이 죽어가고 있다며 이를 규탄하는 절박한 심정을 담아 평화를 사랑하는 우크라이나 국민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박형수 의원은 이번 우크라이나 전쟁을 계기로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은 굳건한 안보의식을 기반으로 경제와 복지를 성장시켜야 한다며 정부의 안보관을 강조했다. 4월 11일, 국회에서 진행된 화상 연설에서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이 전쟁의 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