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2022 화성시 M.I.H 프로젝트 예술단, 3기 단원 모집

3월부터 11월까지 활동기간 동안 다양한 공연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

URL복사

 

국제수사일보 김종화 기자 | (재)화성시문화재단이 지역 거주 예술가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다양한 창작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는 '2022 화성시 M.I.H 프로젝트 예술단' 사업에 참여할 3기 단원을 1월 20일부터 2월 3일까지 모집한다.


<화성시 M.I.H 프로젝트 예술단' 사업은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공연예술이 중단되면서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성시 청년 예술가들에게 실질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지역의 공연예술가들이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고 이러한 과정에서 창작된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이 향유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유형의 지자체 예술단 사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2년 예술단은 기악, 퍼포먼스, 지도단원, 코디네이터로 구성할 예정이며 총 80명의 단원을 모집한다. 기악 분야는 관현악, 국악, 실용음악(기타, 베이스 등), 작•편곡 예술가의 지원이 가능하고 퍼포먼스 분야는 댄스, 보컬(뮤지컬, 성악, 트로트,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을 선발할 예정이며, 단원들의 리더 역할을 해줄 지도 단원과 홍보 및 운영을 지원하는 코디네이터도 함께 모집한다.


예술단에 최종 선발되는 단원들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레퍼토리 개발과 다양한 방식의 쇼케이스가 연계된 공연 활동을 펼치게 되며 서로 다른 장르의 예술가 간 컬래버레이션 공연을 기획하여 활동할 수 있고 이와 관련된 마스터의 특별교육 시스템도 지원할 예정이다.


사회에 갓 진출한 청년 예술가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경력 단절을 겪지 않고 보다 안정적인 예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생활형 임금을 적용해 급여를 지원하고 예술단원 활동 관련 출장비와 초과근무 수당도 월 급여에 포함된다.


2022년 화성시 M.I.H 프로젝트 예술단 채용 모집은 1월 20일부터 2월 3일까지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응시자 대상으로 면접심사(오디션)가 2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정치

더보기
김남국 의원, 지방연구원법 개정 공로 인정받아 감사패 수상
 국제수사일보 최태문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안산단원을)이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로부터 지방연구원법 개정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지난 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지방자치단체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지방연구원법) 개정안은 인구 50만 명 이상 도시에도 지방연구원을 설립할 수 있도록 하는 법률안이다. 지방연구원법에 따르면 지방연구원은 지방자치단체의 발전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거나 주요 현안에 대한 조사·연구 기능을 수행한다.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인구 50만 이상 도시는 지방자치단체 특성을 반영한 중장기적 발전 방안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의 역량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남국 의원은 지난 4일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고규창 행정안전부 차관을 향해 “인구 50만 이상 도시만큼은 정책 연구를 위한 연구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지방자치단체에 운영과 관련하여 합리적 방안을 찾을 수 있는 기회와 권한을 줘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설립될 연구원과 관련하여 “이미 지방연구원을 설립하여 운영 중인 대도시가 있는 만큼


경제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감성 카페 라돌체비타 남양주 다산신도시점 오픈

 국제수사일보 김종화 기자 | 라돌체 비타는 달콤한 인생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브랜드로 카페 창업에서 뚜렷한 가치를 가진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라돌체 비타 다산신도시점에서는 풍부한 풍미와 세련된 바디감과 산미를 가지고 있는 고지대에서 생산된 아라비카 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 풍부하고 진한 에스프레소와 신선한 스팀 밀크의 조화로 부드러워진 커피 위에 우유 거품을 살짝 얹은 카페라떼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라떼, 상큼한 과일과 풍미가 가득! 스파클링한 시원하고 청량감 있는 스무디와 에이드, 다양한 찻잎과 향긋한 재료를 이용해 만드는 풍미 가득한 다양한 종류의 차, 그리고 핸드드립까지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여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가족 단위의 고객들의 방문에 대비하여 뽀로로와 아기상어를 좋아하는 유아를 위한 음료도 꼼꼼하게 준비하였고, 카페 앞에 화단을 배치하여 꽃과 커피를 통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여 더 많은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라돌체비타는 커피의 발상지이며 세계 최고의 커피 생산지로 품질 좋은 원두를 제공하는 에티오피아 G1, 커피의 신사이자 영국 왕실의 커피라는 별칭이 붙은 헤밍웨이가 사랑했던 킬리만자로 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