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22년 달성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유튜브 과정 개설

URL복사

 

국제수사일보 최태문 기자 | 달성군이 오는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유튜브를 활용한 2022년 온라인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매년 농업인들의 영농계획 수립을 지원하고자 실시하는 교육으로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심각하여 감염병의 확산을 막고 고령 농업인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교육 방식은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한 녹화영상 교육으로 진행되며, 영상은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유튜브의 ‘달성군농업기술센터’ 채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교육생은 휴대폰이나 개인 PC를 통해 장소에 제한 없이 어디서든 접속하여 수강 할 수 있다.


교육 접속은 유튜브에서 ‘달성군농업기술센터’를 검색한 후 해당 영상을 클릭하거나, ‘달성군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영상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지역의 행정복지센터와 농협을 통해 이반장과 작목반장에게 해당영상의 링크를 문자로 전송하여 온라인 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의 농업인도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교육 내용은 벼, 원예, 과수에 대하여 고품질 생산기술과 병해충 예방 및 방제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문오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의 어려움이 있지만 농업인들이 올 한해 영농설계를 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교육에 부족함이 없도록 할 것이다. 그리고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농업을 지켜주시는 농업인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급변하는 국내외의 상황 속에 달성군 농업이 앞장설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유지기간 길고 자연스러운 효과 장점…‘PCL리프팅’ 이란

 국제수사일보 김종화 기자 | 상대적으로 피부가 얇고 건조한 편이라면 나이가 들면서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부분적으로 잔주름이 생긴 경우 보톡스나 필러 등을 이용해 개선할 수 있지만, 얼굴 전체적으로 잔주름이 많이 생긴 상태라면 국소적인 리프팅만으로는 효과를 보기 힘들다. 이럴 때 고려해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PCL리프팅이다. 리프팅 시술에는 크게 실리프팅과 레이저리프팅이 있는데, 실리프팅은 주름이나 처짐이 심해 개선이 필요한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녹는 실을 삽입해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이 중에서도 PCL은 '폴리카프로락톤'이라는 실을 가리키며,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PD 실에 비해 인장 강도나 고정력이 높은 실이다. 견인력이 우수해 처진 피부를 전체적으로 끌어올려 리프팅할 수 있고, 동시에 유연하고 부드러워 표정을 지을 때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덜하다. 또한 흰색이어서 실이 피부 겉으로 비춰보이는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하고, PCL실리프팅을 통해 피부 진피층 콜라겐 생성을 촉진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 개선 효과가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실리프팅효과가 6개월 가량 지속되는 데 비해, PCL리프팅유지기간은 최대 2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