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종로구의회, 2021 회계연도 결산검사 종료

URL복사

 

국제수사일보 최지은 기자 | 종로구의회가 4월 한 달 동안 계속된 2021 회계연도 결산검사를 마무리하였다. 제8대 종로구의회 유양순 의원이 대표위원으로 이번 결산검사를 이끌었으며, 신우회계법인 이해준 회계사, 이촌세무법인 종로지점 최용택 세무사, 텍스코세무회계사무소 김조은 세무사 위원과 함께 2022년도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세입·세출 결산, 기금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의 검토를 진행했다.


결산검사에서는 연말에 집중된 지출 관행 개선 및 효율적인 기금 운영, 과도한 설계변경 사례를 지적하며 개선해줄 것을 종로구청에 요청하였다. 또한 성과목표관리제도의 운영방안을 제고하여 한정된 예산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참여한 유양순 의원은 “코로나19로 모든 구민들이 어려운 시기였던만큼 구민의 소중한 예산이 적절한 시기에 꼭 필요한 사업에 사용되었는지 여부를 집중적으로 심사했다.”며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종로구 예산 집행의 투명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종로구의회는 다음 달 8일 개회하는 제312회 정례회 기간 중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 등 주요 안건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치

더보기
윤석열 대통령 7대 종단 종교지도자 오찬 간담
 국제수사일보 정덕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7대 종단 종교지도자들을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용산 대통령실 본관 대접견실에서 열린 이날 오찬 간담회에는 불교, 개신교, 천주교, 유교, 원불교, 천도교, 민족종교협의회 등 7대 종단 지도자들이 모두 참석했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 천태종 총무원장 무원 스님,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이홍정 목사, 천주교주교회의 의장 이용훈 주교, 천주교 광주대교구장 김희중 대주교, 원불교 나상호 교정원장, 손진우 성균관장, 천도교 박상종 교령, 한국민족종교협의회 김령하 회장 등이 초청됐다. 정부에서는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비서실장,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등이 함께 자리했다. 이번 간담회는 새 정부 출범을 맞아 종교지도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국내외적 난제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례적으로 취임 후 19일 만에 간담회가 열린 배경으로, 종교지도자들의 말씀을 경청하여 국민의 진정한 통합을 도모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 사회가 코로나의 위기로


경제

더보기
경기도 기업들, 사회적가치 생산품 지원사업 참여하세요!
 국제수사일보 윤희숙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사회적가치 생산품 기업을 대상으로 홍보 및 판로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오는 6월 7일까지 ‘2022년 사회적가치 생산품 홍보 및 판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사회적 가치 생산품 홍보 및 판로 지원사업’은 도내 사회적가치 생산품 기업들의 홍보와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내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여성·청년·장애인기업생산품, 중증장애인생산품, 노인생산품, 민속공예품 생산 기업이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39세 미만의 대표이사가 경영하는 청년 기업의 생산품이나 경기도 민속공예대전에 최근 3년간 출품한 작품 등을 대상으로 신규 판로를 새롭게 구축해 대상 범위를 더욱 넓힌 것이 특징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경기도 사회적가치 브랜드 ‘착착착’ 쇼핑몰 입점과 함께, 온라인 유통채널 판로구축과 착한 소비 광고 캠페인 등을 지원받게 된다. 경기도 ‘착착착’은 사회적 가치 생산품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공동브랜드로, 다양한 사업 성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