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조재호 농촌진흥청장, ‘농업용 무인기’ 직파 현장 방문

URL복사

 

국제수사일보 윤희숙 기자 | 논에 직접 볍씨를 뿌리는 직파재배는 이앙(모내기)재배에 필수적인 못자리 설치, 육묘, 모판 옮기기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노동력과 생산비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최근에는 농업용 무인 항공 살포기(드론) 보급이 확대되면서 드론을 이용한 직파재배 비중이 늘고 있다.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26일 충남 부여군 양화면에서 열린 ‘농업용 무인 항공 살포기’를 이용한 직파 연시회 현장을 찾았다.


조 청장은 농촌진흥청이 정립한 드론 직파재배 기술의 현장 적용사례를 살펴보고, 벼 직파재배 작목반․연구회․협회 관계자들을 만나 드론 직파 확대를 위한 의견을 들었다.


농촌진흥청은 올해 17개 지역에서 드론을 이용한 직파재배와 병해충 방제 기술을 적용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조 청장은 “드론 직파가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하면 벼농사 전(全) 과정 기계화 작업률 100퍼센트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드론 직파의 핵심 재배기술을 더욱 고도화하고, 올해 추진한 시범 재배 단지의 경과를 면밀하게 분석해 드론 직파의 재배 안정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노동력과 생산비를 줄이는 농업기술의 연구․개발과 현장 보급을 통해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농가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충남도의회 행문위, 안정적·효율적인 재정 운용 강조
국제수사일보 정명선 기자 |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는 지난 9일 제337회 정례회 1차 회의를 열고 공무원 복무조례 등 조례안 4건,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심사·의결하고, 자치행정국‧인재개발원‧감사위원회‧자치경찰위원회 소관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행문위 위원들은 세입예산 대비 결산 차이가 발생할 경우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재정 운용에 어려움이 있는 만큼, 모든 세입예산을 철저히 추계한 후 적정한 세입예산이 편성되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이공휘 위원(천안4·더불어민주당)은 2022년도 제2차 수시분 충청남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과 관련 “토지와 건물 소유권 불일치 문제는 이미 2016년도 감사원에서 일원화 돼야 한다는 권고사항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동안 공유재산은 관리 위주였으나 최근에는 개발과 직접화가 가능하다. 차후 등가교환할 때 예산절감 등 문제를 누차 지적했는데도 집행부는 이에 대한 계획이 전무해 보인다며 전체적인 검토와 대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유병국 위원(천안10·더불어민주당)은 “'충청남도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위원회 위원수 감원 사유가 납득되지 않는다”며 “


경제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2022 제3회 글로벌K뷰티스타모델콘테스트’ 성황 이뤄

 국제수사일보 최태문 기자 | '2022 제3회 글로벌K뷰티스타모델콘테스트’가 지난 5월 26일 오후1시 그랜드힐컨벤션 1층 플로리아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2022 제3회 글로벌 K뷰티스타모델콘테스트'는 글로벌뷰티엔컬쳐협회, 글로벌K뷰티스타모델콘테스트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뉴스문화·뷰티엔패션·WGPS미디어 공동주관했다.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포탈뉴스·시사포토뱅크·(재)국제모델협회·(재)유엔평화국제교류협회·백옥생코리아(주)·KBS스포츠예술과학원·한국무궁화사랑시낭송중앙회·K뷰티스타모델위너스클럽·(주)바비아나필름 등이 후원하고, (주)대우패션그룹·MBC아카데미뷰티학원·(주)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등이 협찬했다. 본선대회 심사위원장에는 안병천 (주)대우패션그룹 회장/(재)국제모델협회 이사장, 심사위원으로는 김린정 휘뷰티연구소 대표, 김채호 (주)뷰티르샤(MBC아카데미뷰티학원) 대표, 민지영 민지영예술단 단장, 서혜정 (주)라포레엔터테인먼트 대표, 신성훈 라이트컬처하우스 대표/감독, 신철승 (주)바비아나필름 대표/프로듀서, 전미정 글로벌평생교육전문가협회 회장 등이 참여했다. 올해 3회째 맞은 글로벌 K뷰티스타모델콘테스트는 국내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