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민선8기 과천시장직 인수위, ‘다시 뛰는 과천’ 위해 시동

인수위, 6월 13일부터 24일까지 40여개의 과천시 주요현안 다뤄

 

국제수사일보 정덕식 기자 | 민선8기 과천시장직 인수위원회가 과천시 주요 현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민선8기 과천시장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원회', 위원장 이순형)는 민선8기 과천시 정책기조 설정과 공백없는 시장직 업무수행을 위해 지난 13일 출범하여 6월 24일까지 과천문화원 생활문화센터에서 운영된다.


총 14명으로 구성된 인수위원회는 신계용 과천시장 당선인을 비롯, 시의원 당선인을 포함한 자문위원이 참석하여 △청사유휴지 △종합의료시설 유치 △중학교 신설 등 현재 과천시의 주요 현안 40여 건과 당선인 공약사항에 대해 과천시 관계 공무원의 보고를 받고 있다.


한편 신계용 과천시장 당선인은 인수위원회 출범 첫날인 13일 “형식보다는 내실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한 데 이어, 14일 보고회에서 “직원들이 제도나 절차 등에 얽매이지 말고 관련 기관에 직접 찾아가 능동적인 자세로 일했으면 한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인수위원회는 신계용 과천시장 당선인이 과천시장직을 두 번째 수행하는 만큼, 업무보고 일정에 주요 현장방문을 포함하여 보다 현장 중심적이고 실질적인 정책 기조를 설정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또한 이순형 인수위원회 위원장은 "현재 과천시에는 다양한 현안들이 산재해있다.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담아내고, 성공적인 민선8기 출범을 위해 인수위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

더보기
한덕수 국무총리, 대덕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찾아 학교․기업 현장간담회 개최
 국제수사일보 윤희숙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7월 12일 오후 대덕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를 방문하여 교육 활동을 참관하고, 학교 구성원과 소프트웨어(SW)분야 기업들을 만나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오늘 방문은 기술 발달로 인력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소프트웨어(SW)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계·산업계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고자 이루어졌다. 한 총리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온라인 면접, 프로그램 개발 실습수업과 학생들의 프로젝트 발표회를 참관하고 교사들의 설명도 청취하였다. 이어 간담회에서 한 총리는 고학력자 중심의 소프트웨어(SW)분야에서 대졸자와 대등하게 경쟁하는 우수한 인재를 키워내고 있는 학교를 격려하고, 인재 양성이 경제·사회 발전의 핵심임을 강조하였다. 학생, 학교 및 기업 관계자들은 간담회에서 디지털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정부 지원,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 완화·기업 인센티브 확대 등 여러 개선방안을 건의하였다. 정부는 앞으로도 첨단 산업분야의 발전과 기술 혁신을 선도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계와 산업계의 긴밀한 협업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지속 추진해나갈 계획이다.